HOME > 게시판 > 언론에 비친 봉녕사

언론에 비친 봉녕사

제목 봉녕사 승가대·대학원 졸업식... - BBS 뉴스
등록일 2019-03-14 조회수 4044 작성자 관리자

 

 

세주당 묘엄 스님의 계율 사상을 이어가고 있는 비구니 승가교육도량 수원 봉녕사가 학인 스님들의 졸업식을 봉행했습니다.

봉녕사는 오늘 경내 대적광전에서 승가대학,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졸업식을 열어 학부 15명, 대학원 4명, 연구과정 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조계종 교육부장 진광 스님은 교육원장 현응 스님의 격려사를 대독하면서 "어떤 길을 가더라도 중생교화를 염두에 둬야 한다"며 "한국불교 발전을 위해 어떤 길을 갈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인서트 1 진광 스님 / 조계종 교육부장] : "교화를 하든, 수행 납자의 길을 가시든 어떤 길을 가더라도 중생교화를 염두에 둬야 합니다. 진정으로 자신이 수행을 하려거나, 한국불교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 봉녕사 주지 자연 스님은 "당당한 비구니 수행자로 인천의 사표가 되자"고 당부했습니다.

지난 4년간 학인 스님들에게 가르침을 전한 봉녕사 승가대학장 의천 스님은 "신심과 원력이 수행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2 의천 스님 / 봉녕사 승가대학장] : "금강과 같은 신심과 불보살님의 원력이 나의 원력이 됐을 때 수행을 향상시키는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4년 동안 갈고닦은 인고의 수행과 학문을 하나하나 실천해가는 삶의 현장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입니다."

1974년 첫 입학생을 모집한 봉녕사 승가대학은 이번 45회 졸업생 15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87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금강율원은 2011년 금강율학승가대학원으로 승격한 뒤 7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목록